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축제!

제 5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온라인 쎄쎄쎄’
정소영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0/06/26 [17:44]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 다함께 놀자!' 가 올해로 5회를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매년 따스한 봄날 탄천에서 열렸던 분당세대공감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는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온라인 축제는 1.체험 프로그램 2. 드라이브스루 기부 캠페인 3.온라인전시(발달장애인 아트클래스, 코로나 극복 희망전시회) 4.방구석트롯가요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은 가깝게! 세대 간 소통,참여,나눔, 따뜻한 어울림이 있는 온라인 쎄쎄쎄! 

모든 세대 (1, 2, 3)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분당세대공감축제 온라인 쎄쎄쎄의 체험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1. 온라인 쎄쎄쎄 홈페이지에 (http://www.ssessesse123.com) 회원가입을 한다.

2. 체험키트를 신청한다.

3. 키트가 도착하면 홈페이지에 있는 체험부스를 클릭하고 체험방법을 시청한다.

4.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을 한다.

5. 홈페이지에 참여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체험키트 신청은 615~75일 까지이며 71일부터 일괄 발송됩니다.

랜덤으로 발송되는 키트에는 공정무역커피체험, 요리쿡쿡 영양간식만들기, 오곡라떼 만들기, 포푸리 방향제 만들기, 딱지 접기, 제기 만들기, 부채 만들기, 저금통 접기, 반짝반짝 비즈, 우리동네 행복공간 색칠꾸미기, 틀린그림찾기와 같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7~8종류의 다채로운 체험할거리가 들어있으며 소정의 후원 물품(마스크팩, 관절패치, 스낵, 물티슈)도 있습니다.  

 

  

 성남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자가 체험키트를 미리 받아 체험해 보았습니다.

   

  

총 4가지의 랜덤박스 중 기자는 오곡라떼와 부채만들기가 들어있는 랜덤키트를 받았습니다. 상자 안에는 8가지 종류의 체험이 들어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체험부스를 클릭하면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영상 시청 후 '오곡라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은 유튜브 '분당노인복지관'에 가도 볼 수 있습니다.

  

   

자매가 함께 하는 부채 만들기!  먼저 밑그림을 그리고 색칠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체험부스를 클릭하면 자세한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제기 만들기' 영상을 보며 따라해 보았어요.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니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체험키트는 준비된 수량의 절반 이상이 이미 신청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주소지 기준으로 1가정 1개 신청이 가능하며 (중복시 1개만 발송) 상자안에 동봉되어있는 행운의 번호 추첨(717일 금요일 오후4)도 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지요? 체험키트 신청은 선착순이니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이번 온라인 쎄쎄쎄를 담당하고 있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송필규 사회복지사를 만나보았습니다. 송필규 사회복지사는 대면할 수 없는 아쉬운 마음이 온라인을 통해서나마 위로가 되는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고,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2020 분당세대공감축제 온라인 쎄쎄쎄어울림, 참여, 나눔, 참여를 이끄는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좋은 행사는 널리널리 알려주는 센스!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쎄쎄쎄놓치지 마세요!

 

모바일 초대장: http://biz.onvi.co.kr/ssessesse123.html

온라인 쎄쎄쎄 홈페이지: http://www.ssessesse123.com

 

▲     ©정소영 복지정보통신원

 

취재: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정소영 '따슴피아'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